월례회 소식

2020년 10월 추석행사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10-17 12:41
조회
225
한가위 정성 가득 담은 선물에 “훈훈한 고향 인심 추억”  어스틴 H 마트 , 어스틴 한인노인회에 쌀 100포대, 참기름, 김, 미역 등 종합선물 100세트 후원   
10월 3일 노인회 회원들 문화회관 드라이브 쓰루 통해 수령, Kind 덴탈 치약 선물세트도 지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월례회와 그룹별 모임도 갖지 못한 체 집안에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어스틴 노인회 회원들이 올해 풍요로운 고향의 정을 만끽하는 특별한 추석 명절을 맞이했다.
어스틴 H 마트(지점장 손한길)가 한가위를 맞아 자택격리 조치와 다를바 없는 관계의 단절상태에 생필품 구입을 위한 외출마저 어려운 한인 노인들에게 훈훈한 정이 담긴 선물 보따리를 후원했기 때문이다.

   

어스틴 H 마트는 이번 추석에 어스틴 한인노인회(회장 강춘자)를 위해 쌀 100포대와는 별도로 부침가루, 김, 미역, 매실 엑기스, 참기름, 꿀 유자차, 찹쌀과, 손 세정제, 방역마스크 등 생필품을 정성들여 담은 선물 보따리 100개를 지원했다.

여기에 과일과 돼지불고기 60팩 등도 준비해 H마트 직원들이 직접 노인회관까지 배달하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한가위 선물을 후원받은 어스틴 노인회 임원들은 지난 10월 3일(토) 코로나 때문에 월례회 모임을 갖지 못하지만 회원들에게 드라이브 쓰루를 활용해 쌀과 선물세트를 나눠주느라 진땀을 빼야 했다. 한가위를 맞이해 훈훈한 고향의 정이 담긴 선물을 받기위해 이날 한때 20-30대의 차량행렬이 한인문화회관 주차장을 찾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정성어린 추석 선물을 받아든 회원들은 코비드로 모든 일상이 혼돈으로 빠져든 삭막한 이 시기에 H 마트가 노인들을 이같이 챙겨 줘서 참으로 고맙기 이를데 없다며 알찬 먹거리로 기를 살리고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게 해준 관계자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전한다고 입을 모았다.
H마트의 어스틴 노인회를 위한 후원행사는 올들어 4번째다.

올 구정맞이 떡국잔치를 시작으로 3월 생필품 지원에 이어 7월에는 힘든 여름 보양식으로 160개의 삼계탕을 노인회에 후원해 팬데믹으로 힘든 어르신들에게 힘과 용기를 선물했었다. 강춘자 회장은 지난 3월 코로나가 창궐해 어스틴 대형 마트 마다 생필품 사재기를 위한 장사진으로 화장지와 물이 바닥났을 당시 거동이 불편해 줄서기 행렬에 가담하지도 못하는 회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쌀과 고추장 등 오래 보관하며 먹을 수 있는 제품구입을 H마트측에 문의했었다.
이 때 H마트 손한길 지점장은 어스틴 노인회원들의 딱한 사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지에 대해 기안을 올렸고 본사 차원에서 쌀과 밀가루, 김 등 생필품을 한트럭 준비해 노인회관까지 배달한 적이 있다. 이번 한가위 선물 또한 강춘자 회장이 답답하게 집안에 갇혀 살아야 하는 노인회원들에게 좋은 추석선물이 없을지에 대해 H마트 이동은 메니저에게 문의하는 과정에 결실을 맺게됐다.

구정맞이 노인회원 초청 떡국 잔치 때 8월이 되면 회원들을 위한 큰 잔치를 베풀겠다고 약속했던 손한길 지점장이 팬데믹 때문에 약속을 지킬 수 없게 되자 한가위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통보해 온 것.
강춘자 노인회장은 “올 초 사재기 열풍속에 마트 줄서기 행렬에 오래 기다릴 수 없는 노인회원들을 위해 쌀 등 생필품을 후원해 준 H 마트 손한길 지점장이 이번에 또 다시 생각지도 못했던 한가위 큰 선물세트로 노인들에게 감동을 안겨줘서 회원들을 대신해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H 마트 어스틴 손한길 지점장은 “지난 1월 떡국잔치 때 드렸던 8월 큰 잔치 약속이 코로나 때문에 지켜지지 못한 점을 못내 아쉬워 했는데 이번에 한가위 선물로 대신할 수 있게 돼 다행 ”이라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돕겠다는 H마트의 경영방침에 따라 어스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어스틴 노인회는 이날 어스틴 앤더슨 밀에 새롭게 오픈한 Kind 치과(원장 조주원)에서 치 위생에 필요한 치약과 칫솔, 치실, 가글액이 담긴 선물세트 100개를 후원해 와 H 마트 선물과 함께 회원들에게 전달했다.

<어스틴 한인노인회 홍보부>
전체 0